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Friday, November 13, 2015

유시민, 밤샘토론서 국정교과서 일침 "북한 유일사상으로 망했는데 왜 북한방식 도입 하느냐"

유시민 

'JTBC 밤샘토론' 유시민 발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JTBC 밤샘토론'에서는 '국정화 블랙홀에 빠진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조전혁, 권희영, 유시민, 이신철이 출연해 역사 교과서 국정화 논란에 대한 세 번째 토론을 펼쳤다.

이날 토론에서 유시민은 "북한이 망한 이유는 주제 사상을 유일사상으로 해서 온 사회를 그 사상에 따라 조직, 다양성이 말살 됐기 때문"이라고 말을 꺼냈다. 

이어 "반면 우리나라는 독재시대도 있었지만 시민들이 들고일어나 다양성이 지켜왔다"면서 "뭐가 그렇게 북한이 좋아서 북한식 국정교과서를 도입하려고 하느냐"라고 지적했다.

유시민은 "사회를 건강는 반대 사상을 멸균해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세균, 바이러스가 있더라도 그것들을 이겨낼 수 있어야 건강해진다"라면서 "사회를 멸균실로 만들려고 하지 마라"고 언급했다.

한편 이날 'JTBC 밤샘토론'에서는 조전혁, 권희영 교수가 '홍팀'으로 짝을 이뤘다. 조전혁은 '전교조 저격수'로 알려진 새누리당 역사교과서개선특별위원회 전 의원, 권희영은 '교학사 역사교과서'를 대표 집필한 한국학중앙연구원 교수다.  

이에 맞선 '청팀'은 '거꾸로 읽는 세계사' 등 다수의 역사 관련 책을 펴낸 '진보 논객'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역사학자인 이신철 성균관대 동아시아역사연구소 교수가 팀을 이뤘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