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Friday, April 24, 2015

방사능 도쿄 미련없이 떠나라(휴즈 독자 제보) 2



후쿠시마 오염 제거에 50조원…방사능 시름

동일본 대지진이 발생한 지 3년이 됐지만, 후쿠시마에선 지금도 끝없는 방사능 제거 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간과 돈을 들여도 원래의 모습을 찾을 수 없어 더 힘겨운 현장, 김승필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이 폭발한 지 3년, 원전에서 10km 정도 떨어진 농지에선 방사능 오염 제거, 이른바 제염작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방사능 오염도가 높아 국가 차원에서 제염작업에 나선 곳입니다.농지 곳곳에 깨끗한 흙이 쌓여 있습니다. 방사능에 오염된 것을 걷어내고 새 흙을 까는 방식으로, 체르노빌 원전 사고 때와 똑같은 방법입니다.[제염 작업원 : 흙을 5cm 걷어내고, 5cm 새로 깝니다. ((오염도) 목표 수치가 있습니까?) 목표 수치는 없습니다.]

방사능 수치를 측정해봤습니다. 시간당 4.8마이크로시버트, 허용기준치의 25배에 이릅니다.
제염작업을 마쳐도 농지의 오염도가 절반 정도밖에 줄지 않아 농사를 짓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주거 지역은 더 심각합니다. 일반 주택에 대한 제염은 방사능을 일일이 손으로 닦아내고 흙을 새로 갈아줘야 합니다. 고압 살수기까지 동원되지만 미세한 틈에 끼인 방사능까지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방사능 폐기물 처리도 큰 문제입니다. 방사능 제거작업 후에 나오는 이른바 방사능 쓰레기인데요, 이 쓰레기를 어디에 둘지 아직 임시처분장조차 제대로 확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도 임시처분장 확보율이 20%에 불과해 제염작업 완료 시기를 3년이나 늦췄습니다. 임시처분장에 뒀던 방사능 쓰레기는 다시 중간저장소로 옮겨 30년간 땅 밑에 차곡차곡 묻어둬야 합니다. 중간저장소를 마련하기 위해 일본 정부가 직접 토지매입에 나섰지만, 선뜻 나서는 마을이 없습니다. 일본의 한 민간연구소가 추산한 후쿠시마현의 오염제거 비용은 최대 50조 원, 하지만 천문학적인 돈을 쏟아부어도 원래의 깨끗한 땅으론 돌아갈 수 없다는 데 근본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2011년 일본 후쿠시마(福島)원전사고로 100 mSv(밀리시버트) 이상의 갑상선 피폭을 한 작업원 수가 당초 발표의 10배 이상인 2천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아사히(朝日)신문이 19일 보도했다. 후쿠시마 원전 운영회사인 도쿄전력이 작년 12월 일부 작업원의 갑상선 피폭량을 처음으로 조사해 공개했을 당시 100 mSv 이상 피폭자는 178명에 불과했다.

"방사능이 아이들을 죽이고 있다" 日 전 시장

방사능 오염으로 어린이들이 죽어가고 있다고 일본 후쿠시마현 전 시장이 주장하고 나섰다고 지난 21일 러시아 매체 보이스오브러시아 등 외신들이 전했다. 일본 후타바 지역 전 시장 이도가와 가쓰다카는 "후쿠시마 방사능이 우리 아이들을 죽이고 있다"며 "정부가 진실을 숨기고 있다"고 주장하고 나선 것.

그는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유출 사태를 지난 1986년 4월 체르노빌 원전 폭발 참사와 비교하며 후쿠시마 인근 방사능 수치가 체르노빌보다 "4배 더 높다"고 주장했다.가쓰다카가 공개한 지도에는 후쿠시마현 공기 오염은 약간 감소, 토양 오염 상태는 그대로라고 표시돼 있다. 가쓰다카는 후타바 지역 주민들을 일본 후쿠시마현 남동부 이와키 지역으로 이전시키는 정부 계획에 대해 "인권침해"라고 비판했다. 후쿠시마현에 사람들을 돌아가게 하는 것은 너무 이르다는 것.

그는 "정부가 무엇이라고 하든 그것은 결코 안전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가쓰다카는 위험한 방사능 수치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을 고향으로 돌아가게 하는 정부 계획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그는 "후쿠시마현은 귀향운동을 시작했다"며 "많은 피난민들이 돌아가라고 강요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후쿠시마현 주민 200만여명이 여러 종류의 질환들을 호소하고 있지만,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방사능 유출과 관련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가쓰다카는 "난 관련 당국에 정부의 주장을 입증하는 서면 자료를 요구했지만 그들은 내 요구를 묵살했다"고 말했다. 그는 소수만이 자신의 의견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그는 "사실 방사능은 아직 그대로 있는데 사람들은 정부가 말하는 것을 믿는다"며 "이것은 아이들을 죽이는 일이다"라고 비난했다.

그는 "주민들은 심장질환, 천식, 백혈병, 갑상선염 등으로 죽었다"며 "많은 아이들은 방과후 심하게 지쳐 있으며 체육 수업에 들어가지 못하는 아이들도 있다"고 주장했다. 가쓰다카는 "난 이유를 모르겠다"며 "그들이 후쿠시마현은 안전하고 말해 아무도 아이들을 피신시키거나 다른 곳으로 이사보내지 않는다"고 말했다 . 그는 "내가 시장일 때 내가 알던 많은 사람들이 심장마비로 죽었고 후쿠시마 많은 주민들이 돌연사했다"며 "심지어 젊은 사람들도 돌연사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당국이 전세계에 진실을 숨기는 것은 정말 부끄러운 일"이라며 "우리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다는 것은 인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가쓰다카는 "이것에 대해 말하지 못하게 하고 있지만 도쿄전력 직원들도 죽어가고 있다"며 "그들은 이에 대해 함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컷뉴스 [세계] 2014.04.22 )

<<일본 쓰나미보트 미국도착>>


따개비와 해초로 뒤덮인 흉측한 모습

2011년 일본 쓰나미로 태평양 건너와

워싱턴주 오션쇼어 해안에 지난 4월28일 일본 쓰나미로 인해 떠내려온 것 같은 보트(사진)가 발견되어 당국이 조사하고 있다. 워싱턴주 생태국 린다 켄트 대변인은 이 작은 보트는 따개비와 해초로 뒤덮여 있는 매우 흉측한 모습을 하고 있다며 지난 2011년 발생한 일본 쓰나미로 인해 태평양을 건너왔는지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 보트를 워싱턴 공원 관리국 시설로 가져가 해양물질을 제거하고 해양 외래 유입종이 있는지를 검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켄트 대변인은 이 보트가 명백하게 오랫동안 떠 있었지만 어디서 왔는지는 아직 알수 없다고 강조했다.

또 해초로 뒤덮힌 다른 보트도 최근 발견되어 역시 조사를 했는데 어디서 왔는지 아직 모르고 있다고 말했다. 오션 쇼어 경찰은 보트에 적힌 문구의 해석을 시애틀에 있는 일본 영사관에 문의한 상태다. 일본대지진으로 인해 바다로 쓸려간 잔해는 약 500만톤으로 추정되며 이 중 70%는 일본 연안에 가라앉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나머지 150만톤은 조류를 따라 이동하며 미국, 캐나다의 태평양 연안으로 밀려들고 있다. (2014.05.01)


<후쿠시마 방사능 조류타고 미국 도착>





(독일 킬 해양연구소 후쿠시마 오염수 확산 시뮬레이선)

후쿠시마 원전 고농도 방사능은 사고 3년후 미국 서부해안에 도착하기 시작한다.

인류 역사상 최악의 참담한 대재앙이 현실로 전개되고 있다!

세계 최첨단 미국도 통제 할 수 없는 죽음의 방사능 판도라 상자가 3년째 열려 있다.





<미국 알래스카 동물들의 수난>



구글에서 ALASKA RADIATION(알래스카 방사능) 검색하면, 끔찍한 글과 사진들이 나온다. 알래스카에서 방사능 피폭된 물개, 곰, 사슴, 갈매기 심지어 연어등이 아주 처참하게 죽어 가고 있다. 알래스카 연어는 속살에 이상한 흰색 반점이 생기고 피부는 벗겨져 피가 흘러 나옴. 현지 과학자들이 물개 피부조직 검사했더니 방사능 피폭으로 보인다고 했다. 그런데 문제는 미국 오바마 정부도 이같은 사실을 '은폐'한다는 점. 왜? 대책이 없으니깐. 현지인들 주장에 따르면, 미국 정부도 알래스카와 미국 서부 해안 방사능 오염 '은폐'로 가닥을 잡은 것 같다고 말했다.




알래스카 연어의 속살에서 알 수 없는 흰색 반점이 보인다.




알래스카 해안을 따라 죽은 바다 새들에서 피부 조직 파열과 출혈이 보인다.




연어의 피부 종양, 방사능 피폭 말고 달리 무엇으로 설명 될 수 있을까?




알래스카 Nuiqsut에서 잡히는 물괴기, 피부 조직이 파열됐고 출혈이 있다.




알래스카 바다표범의 피부, 진실은 도대체 무엇일까?

현지민들은 다음 세대의 바다표범 중에서는 기형이 나타 날 것이라고 우려하고있다.



High Radiation Levels Confirmed At Half Moon Bay, California

캘리포니아 해변에서 높은 방사능 수치가 측정되고 있다. (2014. 01. 08)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