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Saturday, April 25, 2015

문재인 대표는 자신을 겨냥했던 새누리당이 오히려 이 부메랑을 맞는 형국

[앵커]

이번 성완종 리스트 사건의 또다른 키워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아마도 '부메랑'일 겁니다. 이완구 총리를 비롯한 친박 쪽에게 사정의 활이 돌아가버렸기 때문이지요. 이번에는 노무현-이명박 정권 교체기에 있었던 성완종 전 회장 특별사면을 둘러싼 공방 속에 다시 부메랑 론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24일)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을 비롯한 전·현직 여권 실세가 성 전 회장 특별사면에 개입했다는 설이 새롭게 제기됐습니다. 이병기 비서실장은 "말도 안 된다"며 강하게 부인했지만,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자신을 겨냥했던 새누리당이 오히려 이 부메랑을 맞는 형국이라고 맞섰습니다. 물론 이것이 실제로 부메랑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조민진 기자입니다. 

[기자]

이병기 비서실장 개입설은 성완종 전 회장과 가까웠다는 정치권 인사의 증언이 보도되면서 불거졌습니다.

"2007년 성 전 회장 사면은,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소 고문으로 있던 이병기 실장이 이명박 당선인의 최측근을 통해 인수위원회에 요청한 것으로 안다"는 내용입니다.

허태열 전 비서실장에게 성 전 회장이 돈을 줬다는 의혹과 관련해서도 중간에서 다리 역할을 한 인물로 이 실장을 거론했습니다.

이 실장은 이에 대해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자신을 옭아매려 만든 얘기로, 가만있지 않겠다"고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이명박 정부 실세였던 박영준 전 차관도 "이 실장은 친박계 핵심이어서, MB쪽과 큰 인연이 없었다"며 "현실성 없는 얘기"라고 거들었습니다.

그러나 새정치연합은 이 실장과 성 전 회장이 각별한 관계였다는 정황이 언론 인터뷰와 140차례의 전화 착발신 내역으로 드러난 바 있다며, 이 실장의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문재인 대표/새정치민주연합 : 제가 어제 (사면을 갖고 저를 타깃으로 상정한다면) 오히려 새누리당에 부메랑이 될 것이라 말씀드렸죠.]

이런 가운데 성 전 회장과 함께 특별사면된 양윤재 전 서울시 부시장의 사면을 원세훈 전 국정원장이 요청했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사실이라면 당시 친이계가 특정인의 사면을 요청했다는 게 확인되는 셈이어서 파장이 커질 수도 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