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Monday, April 27, 2015

새정치 “朴대통령 메시지, 진정성 없는 대독 사과…특별사면 문제 거론은 사실상 검찰에 수사 가이드라인 제시한 것”

새정치민주연합은 28일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한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 메시지에 대해 “진정성 없는 대독 사과”라며 특히 “특별사면 문제를 거론한 것은 사실상 검찰에 수사 가이드라인 제시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새정치연합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이 홍보수석을 통해 유감의 뜻을 밝힌 건 진정성 없는 대독사과”라며 “자신의 최측근들이 관여된 전대 미문의 비리와 부정부패에 대해 한 마디 언급이 없었다. 해외순방 나갈 때 한 말과 다를 바 없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박 대통령은) 검찰수사의 불공정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수사의 독립성을 담보하기 위한 조처가 필요하다는 야당의 요구도 외면했다”며 “‘성완종 리스트’에 나오는 8명의 정치인 중 한 명도 소환하지 않는 등 검찰 수사의 미진함에 대해 침묵한 채 ‘선 검찰수사 후 특검’을 주장한 건 시간끌기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대로 된 특검을 통해 진실을 규명하자는 야당의 요구를 사실상 거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무엇보다 성완종 사건은 대통령 자신이 관련된 대선자금 의혹”이라며 “본인의 문제에 대해 마치 남 이야기하든 바라보며 사과 한마디 없이 정치개혁을 주장한 것에 대해 국민은 큰 실망을 금치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대통령이 참여정부 때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특별사면 특혜 의혹을 언급한 것을 두고선 “박 대통령이 아무런 물증 제시도 없는 상황에서 수사를 하라는 방침을 전달한 것과 같은 부적절한 처사”라면서 “대통령 주변의 비리척결 문제는 하지도 않으면서 정치권 전반 비리척결하겠다고 말한 것 등도 사실상 검찰에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 수석대변인 “박 대통령도 SK그룹 최태원 회장에 대한 사면 등과 관련해서는 ‘기업인들에게 특혜를 줘서도 안되지만 역차별을 받아서도 안된다’고 말한 바 있다. 이는 대통령의 고유권한 문제인데 이 부분에 대한 진실을 밝히라고 말한 것은 부적절한 처사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성완종 리스트에 거론된 8인방부터 수사를 하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