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Monday, July 27, 2015

안철수 "백업했다면 100% 복구에 1분밖에 안 걸릴 것" "백업 안했으면 세계적 전문가도 100% 복구 힘들어"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국민정보지키기위원장은 27일 새누리당이 자신에게 국회 정보위로 자리를 옮기라고 압박하는 데 대해 "필요한 조건이 갖춰지면 정보위도 참여하고, 필요하다면 백지신탁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하며 "요청한 정보를 제대로 제출하고, 조사위에 전문가 5인 이상이 참여하고, 1개월 정도의 조사시간이 필요하다. 비합리적인 핑계로 새누리당은 국정원 사태를 피하지만 말고 참여해서 국민들의 의혹을 풀기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국정원의 30개 자료 제출 거부에 대해선 "지지부진하게 자료를 주지 않고 시간을 끄는 것이 은폐 의혹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거듭 조속한 제출을 촉구했다. 

그는 삭제자료를 100% 복구했다는 국정원 주장에 대해선 "전문가 입장에서 합리적으로 이해가 안가는 대목이 많다. 가장 기본적으로 정보기관은 항상 백업을 한다. 자료를 그대로 복사를 해둔다"며 "이번 경우 백업을 했는지 여부가 중요한 의문점이다. 만약 RCS 시스템을 백업했다면 100% 복구가 가능하고 복구하는 데 1분도 안걸린다. 왜 1주일이나 걸렸나"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어 "자살한 분이 백업되는 걸 알면서도 지우는 것에 대한 심리적 압박때문에 자살했다는 건데 이해가 안간다"며 "반대로 백업을 안했다면 그 자체로 정보기관은 무능한 것이고 제대로 일을 못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는 그러면서 "더 문제는 백업을 안한 상태에서 하루 이틀이 지나면 내부동작하면서 겹쳐쓰기 시작하기 때문에 세계적 전문가도 100% 복구가 불가능하다"며 "백업했다면 1주일이 걸린 이유를 설명하고, 백업안했다면 100% 복구가 과연 맞는지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국정원을 압박했다. 

그는 새누리당의 공격에 대해선 "나는 안보문제상 자료는 정보위를 통해 제출하라고 했다. 법에 정해진 원칙과 절차를 따른 것"이라며 "그럼에도 모든 자료를 대중에 공개하라고 요구한 듯 왜곡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여당과 국정원이 협조해야 한다. 떳떳하면 당당히 못나설 이유가 없다"며 "안보, 국가기밀 뒤에 숨는다고 진실은 못 지운다. 모든 원인과 결과에는 흔적이 남고 그 흔적의 제출을 우리는 요구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주 예고한대로 국정원 집단성명, SKT대상 3개 아이피와 7차래 해킹의혹이 있는 2개 아이피에 대해 검찰 고발을 추진하고, 향후 정보위.미방위.국방위.안행위 등 관련 상임위에서 독자적인 진상규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