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Thursday, July 30, 2015

[SNS] 국정원 거래업체가 마티즈 폐차?…의혹 증폭 임 과장 사망 다음날 국정원 거래업체에 “빨리 폐차 해달라” 독촉

국가정보원 임모 과장의 마티즈 차량 폐차 시점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임 과장 사망 다음날 국정원 거래 업체가 폐차를 의뢰한 것으로 드러나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30일 <JTBC>에 따르면, 임 과장의 마티즈 차량은 그가 숨진 채 발견된 용인의 야산에서 차로 한 시간가량 떨어진 경기도 화성의 한 폐차장에서 폐차됐다.

<JTBC> 취재 결과, 폐차장에 폐차를 의뢰한 사람은 서울의 한 타이어 업체였다. 이 업체 대표 송모 씨의 휴대전화로 폐차 의뢰가 온 것은 임 과장이 숨진 다음날인 19일. 이날은 일요일이었다.
지금껏 폐차는 임 과장의 장례가 끝난 다음날인 22일 의뢰된 것으로 알려져왔다.
  
▲ 차량 바꿔치기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전병헌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사진제공 = 뉴시스>
타이어업체 관계자 송모씨는 “일요일(19일)날 전화가 저녁에 왔었다”며 “폐차를 빨리해달라는 식으로 얘기하는데 내가 알아보겠다”고 말했다.

보통은 해당 차량을 인도할 때 의뢰한 사람이 나오지만, <JTBC>는 당시 차만 있고 사람은 없었다고 전했다. 마티즈를 견인한 기사는 “서류는 차 안 서랍에 있고 차 키는 타이어 밑에 감춰놨으니 사람이 없으니 가져가쇼 그러더라고요”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송씨는 19일부터 폐차할 곳을 찾다가 22일에야 폐차했다. 송씨는 마티즈가 숨진 임 과장의 차량인 줄 모르다 취재팀을 만나서야 알았다고 했다.

폐차를 의뢰한 사람에게 다시 전화를 걸었더니 이 남성은 그제서야 임 과장의 둘째 매형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송씨는 “왜 폐차해달라고 물어봤더니 ‘내가 (임 과장) 매부다 그러더라고. 진짜 매부다’ 그랬다”고 <JTBC>에 밝혔다.

그런데 폐차 의뢰가 된 송씨의 업체는 과거 국정원에 타이어를 납품하던 곳. 송씨는 “(국정원에) 타이어 납품을 한 십년 했어. 입찰을 받아서 하는 거니까”라고 말했다.

임 과장의 사인도 명확하지 않던 사망 다음날 서둘러 폐차를 의뢰한데다, 국정원 거래 업체에 폐차를 맡긴 사실이 새롭게 드러나며 의혹은 더욱 증폭되는 모양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도 의혹을 쏟아냈다.
  
  
  
  
  
이들은 “의혹덩어리군!”(차칸**), “정말 이놈의 조작정권은 유신말기와 똑같은 길을 걷는구나”(아*), “증거인멸 당연한 거 아니야?ㅋㅋ”(철*), “그럼 자살이 아니라 타살 의혹도 있는 건가?”(Hju**), “조작에 앞장서는 범죄집단”(적벽**), “도대체 어디까지 거짓말을”(조**), “자살이 아니라 자살을 위장한 타살일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건 나만의 생각일까?”(kum**), “이거 왠지 납량특집인거 같은”(국*), “말이 되는거야? 개인 재산을 왜 국정원이 폐차 의뢰하는거야?”(arom*****) 등의 반응들을 보였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