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Monday, July 27, 2015

안철수 "국정원 자료 제출하면...정보위 참여하고, 주식 백지신탁하겠다"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국민정보지키기위원장이 27일 ‘국가정보원 스마트폰 해킹 불법 사찰’과 관련한 정보를 국정원이 제대로 제출한다면 “(상임위원회를 옮겨) 국회 정보위원회에 참여하고 주식도 백지신탁하겠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정보위가 국정원 해킹 의혹에 대해 제대로 조사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파일 등 국정원에 요구한 자료 제출이 있어야 하고, 최소 5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참여해야 하며, 1개월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안 위원장은 “이러한 조건들이 갖춰진다면 저도 정보위에 참여하고 주식도 백지신탁하겠다”며 “더이상 새누리당과 국정원은 비합리적 핑계로 조사를 방치하고 자료 제출을 거부하지 말아달라”고 촉구했다.

안 위원장은 새누리당에서 주장하고 있는 안 위원장의 정보위 참여에 대해 “제가 정보위 참여만 하면 (새누리당이) 다른 자료 제출이라든지 전문가 참여 등을 없던일로 하고 다 덮으려고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국정원이 주장하는 100% 삭제된 자료 복구 발표와 관련해서도 자료를 ‘백업’했을 경우 복구에 왜 1주일이나 걸렸는지, 또 자살한 직원은 백업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지웠다고 한 것인지 의아하다고 따졌다. 또 반대로 백업을 하지 않았을 경우엔 그 자체로도 무능한 것이지만, 하루나 이틀만 지나도 100%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국정원의 주장이 모순이 된다고 설명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