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ACT US

CONTACT U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Click here !! for Mobile Phone Cases
Mobile Phone Cases

World Clock

Friday, August 28, 2015

문재인 "오늘은 나라 뺏긴 국치일..친일 역사 청산해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29일 "더 늦기 전에 친일의 역사를 청산하고 독립운동의 역사를 제대로 복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날 이날 오전 서울 성북구 심우장에서 열린 광복 70주년 및 만해 한용운 탄신 136주년 한국문학축전 행사에 참석해 "역사를 온전하게 바로 세울 때 우리는 비로소 진정한 광복을 맞을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표는 "오늘은 선생의 탄신일이면서 동시에 일본에 나라를 뺏긴 국치일"이라며 "우리가 또다시 부끄러운 역사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 우리 스스로 한반도 문제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한용운 선생을 언급하며 "일제를 온 마음으로 저항한 우리 선생의 민족혼과 기개가 더욱 간절하다"며 "선생이 뛰어난 민족 시인으로, 대선사로, 실천적 지식인으로 보여주신 시대정신과 역사의식은 광복해도 여전히 분단 속에 있는 우리에게 큰 가르침"이라고 말했다.
문 대표는 "미국이냐 중국에 의존하는 게 아니라 우리민족의 힘으로 평화를 이끌고 분단을 넘어서 통일과 동북아 공동 번영을 이끌어야 한다"며 "그것이 만해 한용운 정신을 잇는 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은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했다"며 "새정치민주연합은 그 정신을 계승한 정당으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희생 앞에 부끄럽지 않은 당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